브렉시트 투표 결과에 '왕좌의 게임'도 위험해진다?

유럽/러시아 / 편집국 / 2016-06-23 15:45:13
HBO 미국 인기 드라마 '왕좌의 게임'<br />
주요 촬영지 영국령 북아일랜드<br />
유럽지역발전기금 보조금 박탈
△ 왕좌의_게임.jpeg

(서울=포커스뉴스) 영국이 유럽연합(EU)에 남을 것인지 떠날 것인지 결정하는 브렉시트 국민투표 결과가 미국 인기 드라마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미국 외교전문지 포린폴리시는 21일(현지시간) "브렉시트는 HBO 판타지 드라마 '왕좌의 게임'으로부터 상당한 자금을 박탈할 것이다"라고 예측했다. 영국의 EU 탈퇴 시 유럽지역발전기금으로부터 받는 보조금 혜택이 사라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드라마 '왕좌의 게임' 방송사 HBO는 영국 북아일랜드를 촬영지로 삼으며 유럽지역발전기금으로부터 보조금을 받고 있다. 하지만 영국이 유럽연합(EU)를 탈퇴하면 자연히 북아일랜드도 EU에서 빠지게 된다. EU 회원국이 아닌 지역에서의 촬영으로 HBO는 보조금을 받을 수 없게 된다는 것이다.
미국 드라마 '왕좌의 게임'은 2011년부터 채널 HBO에서 방영을 시작해 국제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시즌6가 방송되고 있다.
한편 HBO측은 브렉시트 영향에 대해 입장을 표명하지 않았다. '왕좌의 게임' 드라마 관련 종사자들은 브렉시트 반대 결과가 나오길 바라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런던 기반의 영국창조산업 연맹대표는 구성원들 96%가 브렉시트에 반대한다고 밝힌 바 있다.
브렉시트 국민투표는 23일 오전 7시부터 영국 전역에서 실시된다. 개표는 다음 날인 24일 오전에야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미국 드라마 '왕좌의 게임 시즌6'의 한 장면. <사진출처='왕좌의 게임 시즌6' 영상 갈무리>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