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빛유, ‘가족과 함께하는 마음 튼튼 공연 및 체험데이’ 운영

우리학교 / 한윤석 / 2024-08-16 21:49:47
옥빛유, ‘가족과 함께하는 마음 튼튼 공연 및 체험데이’운영

 

[대구 세계타임즈=한윤석 기자] 대구옥빛유치원(원장 안영희)은 8월 14일(수), 8월 21일(수) 2회에 걸쳐 놀이와 배움을 잇는 가정연계 활동의 일환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마음 튼튼 공연 및 체험데이’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내실 있는 방학 중 방과후 과정을 운영하여 돌봄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방과후 과정 신청 유아뿐만 아니라 미신청 유아 및 가정을 대상으로도 관람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공연은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과 연계한 내용으로, 유아들에게 형, 동생과 함께 공연을 관람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는 질 높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또한, 방학 중 학부모의 양육 부담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8월 14일(수)에 진행된 오토끼의 시간여행 ‘푸른 고래 이야기’ 뮤지컬 관람을 통해 유아들이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깨닫고, 환경보호를 위한 실천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일상생활 속에서 분리배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오는 8월 21일(수)에 진행될 ‘어린왕자 매직쇼’에서는 공연 관람뿐만 아니라, 샌드아트, 그림자쇼 등 다양한 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유아들의 호기심과 창의성을 키워주고자 한다.

오토끼의 시간여행 ‘푸른 고래 이야기’를 관람한 한 유아는 “유치원에서 동생과 함께 재미있는 공연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음에도 유치원에 와서 동생과 같이 놀았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공연을 관람한 한 학부모는 “단순 유희성을 가진 공연이 아닌 교육적인 내용이 담긴 공연을 찾아 보여주는 것이 쉽지 않은데, 방학 중 유치원에서 아이와 함께 의미 있는 공연을 볼 수 있어 좋았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안영희 원장은 “자녀와 함께하는 공연 관람과 예술 체험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는 방과후 과정을 운영하여 유아와 학부모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