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통 역량 강화를 통한 관계인식과 관계관리 역량 함양
◦ 학생자치회·학부모회와 연계하여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학교문화 조성
[광명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광명 충현중학교는 학생자치회, 학부모회, 교직원이 함께 참여한 사회정서학습 기반 인성 캠페인 「사랑받고 자랐으니 사랑 가득한 말로 보답할게요!」를 실시하였다. 이 캠페인은 학생들의 자기조절 및 관계관리 역량을 향상시키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위 캠페인은 학생들의 자기조절 및 관계관리 역량 강화를 통해 긍정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으며 나아가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고자 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은 “내가 부모님과 선생님께 듣고 싶은 말을 따뜻하게 표현해 보면서, 나 역시 부모님과 선생님이 듣고 싶은 말을 따뜻하게 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캠페인을 제안한 학부모회 회장은 “바른 언어 사용은 긍정적인 대인관계에 있어 기본이라고 생각하며, 특히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며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는 뜻깊은 캠페인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현중학교는 “실천하는 세계시민교육을 통한 공동체성 함양”을 학교 자율과제로 설정하여 평화, 공동체성, 다양성, 생태감수성, 함께 바라보며 성장하기 등의 핵심가치를 교육과정 속에서 실현하고 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