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해솔빛유치원,『제1회 한마음 운동회』 성황리에 마쳐

우리학교 / 송민수 / 2025-05-20 19:42:01
- 세대가 함께한 즐거운 축제! 웃음과 감동이 넘친 하루

◦ 2025. 5. 1.(목) 해솔빛유치원 『제1회 한마음 운동회』개최
◦ 교육공동체 및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통합 교육의 장 마련


[파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파주교육지원청 해솔빛유치원(원장 김정미)은 지난 5월 1일 목요일, 『제1회 한마음 운동회』를 인근 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하였다. 유치원 개원 이후 처음으로 열린 이번 운동회는 전 세대가 함께한 특별한 자리로, 유아의 가족이 참여하고 유치원 교직원 및 인근 초등학교 등 지역사회의 협력으로 이루어진 점에서 교육의 가치를 실현한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날 행사는 비 오는 날씨에도 철저한 사전 준비와 교직원의 협조 속에 안전하게 진행되었다. 유치원에 재원 중인 유아의 학부모, 형제자매, 조부모 등 가족 구성원이 함께해 한마음으로 응원하고 활동하며 큰 감동을 자아냈다.

 

운동회는 연령별 발달 특성을 고려하여 오전과 오후 2부로 나뉘어 진행했다. 1부는 5세 유아가 속한 빛누리반 3학급이, 2부는 3~4세 유아 가 속한 해누리반과 솔누리반 6학급이 참여하였다.
 

해솔빛유치원은 참여 가족의 안전을 위하여 한마음 운동회에 참여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여행자안심공제’에 가입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체육대회를 준비하였다.
 


유아들은 각 반의 단체 티셔츠를 입고 활기차게 참여했으며, 학부모는 팀 구분을 위해 청팀은 파란색 상의, 백팀은 흰색 상의를 착용해 단합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운동회는 개회 선언과 국민의례, 선수 선서, 축사(원장), 안전 약속(원감), 사회자의 준비 운동으로 구성된 개회식을 통해 힘차게 출발했다.
 


이어진 본 경기는 유아 달리기, 엄마·아빠 달리기, 조부모 달리기, 형제자매 달리기로 시작하였으며 참여한 모두에게는 상품이 전달되어 기쁨이 더해졌다.
 


이후 흔들어 천, 나는 양탄자, 계주, 줄다리기 등 유아의 신체 발달과 협동심을 높이는 다양한 게임이 진행됐다. 마지막에는 MVP 시상과 함께 폐회식을 갖고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웃고 뛰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정말 뜻깊었다. 한마음 운동회를 마련해준 교직원분들께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해솔빛유치원 원장 김정미는 “제1회 한마음 운동회는 유아 중심, 가족 참여를 넘어 ‘유아, 교직원, 학부모’가 한마음이 되어 교육공동체의 가치를 실현한 큰 성과였다”며 “앞으로도 유아의 성장을 위한 유치원 자율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모든 가족은 행사 후 안전하게 귀가했으며, 『제1회 한마음 운동회』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가족 간의 유대감 및 해솔빛 교육공동체의 유대감을 더욱 깊게 해주는 소중한 시간으로 자리매김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