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유도·탁구 선수단, "투명한 스포츠문화 조성"청렴실천 결의

스포츠종합 / 송민수 기자 / 2023-06-06 10:55:42

[과천 세계타임즈 = 송민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소속 유도·탁구 선수단은 지난 5월 31일 더욱 투명한 스포츠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결의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청렴에 대해 높아지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선수단 내부적으로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해 시행되었으며국가대표 소집인원을 제외한 유도탁구 선수단 전원 및 프런트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CEO 청렴서신 전달을 시작으로 각 선수단 대표가 청렴결의문을 낭독하며 함께 선서하는 시간을 가졌고끝으로 청렴슬로건 현수막을 각 훈련장에 게시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청렴결의문에는 체육인으로서의 품위 준수 사회적 규범 및 체육인 관련 규정 준수 각종 비리 및 부정행위폭력 금지 신분 및 권력남용 금지 등의 내용이 담겼다.

 

한국마사회장을 대신하여 청렴서신을 전달한 홍보실 프런트는 공공기관 종사자이자 대중들에게 유명한 스포츠선수로서 타의 모범이 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금까지 그래왔듯 정직하고 공정하게 직무에 임하며 청렴한 선수단 문화를 이어나갈 것을 당부했다.

 

탁구단 대표로 결의문 낭독을 진행한 백광일 선수는 이번 기회를 통해 청렴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되돌아보게 되었다, ”오늘 읽은 결의문을 내재화하고다른 선수들에게도 독려하여 선수단 내 청렴문화가 더욱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마사회 유도·탁구 선수단은 지난 5월 18일부터 19청렴 플로깅(Plogging :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도 줍는 운동참여를 통해 환경보호와 동시에 생활 속 청렴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한국마사회 선수단 프런트는 이밖에도 비위행위 예방교육청렴메시지 작성 캠페인합숙소 현장점검 등을 추진하여 부정부패를 사전 예방하고 청렴문화를 정착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