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 '새벽촌' 창원의 오리집 명가 누룽지 오리백숙 인기!

레저/여행 / 최성룡 기자 / 2020-07-08 18:28:01

 

자연무공해 웰빙 재료로 만든'장아찌와, 김치, 그리고 생오리의 환상의 궁합

혈액 순안에 좋아 건강도 한몫 누룽지 오리백숙 미식가들의 인기 짱 메뉴

본지가 추천하는 집 오리요리의 명가 새벽촌 오리요리 전문점'단체 예약문의: 055-285-8747

 

[경남=세계타임즈] 최성룡기자 = 경남에서 창원시 안민동 632-1번지에 자리 잡은 오리요리 명가 ‘1995문을연 새벽촌’(대표 곽준선)아늑한 시골의 별장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오리백숙. 오리탕 전문집이다.

 

이곳은 경남 창원뿐 아니라 전국에서 입 소문이난 맛집으로 통하는 "창원의 오리집 명가 '새벽촌"은 창원예비군훈련장 안민고개 넘어가는 진해방향 200m 왼쪽 언덕 편에 자리 잡아 주변의 자연경관이 너무나 아름답게 펼쳐져 있다.

 

 

또한 이 곳은 야외 넓은 주차장 주변 밭에는 주인이 직접 심어 가꾼 상추며 깻잎 마늘. 꼬추등 신선한 각종 체소들이 밑반찬으로 올라와 무공해 식품을 먹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여기에 식사 후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후식으로 차() 한잔을 마시며 자연과 함께 힐링을 할 수 있는 아늑한 장소로 미식가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주말이면 가족단위 각종 모임을 하는 손님들이 많다 보니 예약을 하지 않으면 주말에는 자리가 없을 정도로 성업을 이루고 있다.

 

 

창원의 오리집 명가 '새벽촌'은 아름다운 주변 경관이 한몫하고 있다 그래서 운치는 물론 각종 모임을 할 수 있는 아늑한 실내공간 등을 갖추고 있어 단체 예약도 대 환영하고 있다. 특히 새벽촌의 별미 더덕동동주 와 양염불고기 오리훈제도 포장이 된다.이집의 최고의 메뉴는 "누룽지 오리 백숙"이다.

 

예로부터 모든 암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오리가 필요한데 오리가 체내의 독을 풀어줌으로써 그 약효가 나기 시작하는 것이다. 오리는 골수암, 골수염, 늑막염, 뇌종양, 뇌암 등에는 없어서는 안 되는 약이고 죽염은 파상 풍이나 치근 암에는 최고의 영약이라고 한방에 나온다.

 

 

그만큼 오리가 건강기호 식품이다. 그렇다 보니 오리요리를 찾는 미식가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다. 요즘 고급 음식점에 아이들이 함께 동행하면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아이들을 음식점에 못 들어가는 사례들이 많다 이곳은 아이들을 무척 좋아한다. 이 때문에 아이들 건강에도 좋은 "생오리"즉석요리 도 만들어 주고 있다.

 

이곳 창원의 오리집 명가 '새벽촌' 1995년 영업을 시작했다. 25년이란 세월이 지나면서 입소문이 나면서 전국의 많은 미식가들이 단골손님을 확보하고 있는 비결은 인기 메뉴 누룽지 오리백숙의 맛 때문이다.라고 말하는 이 집 곽준선 대표은 부모와 함께 온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공간도 만들겠다. 는 계획도 세워 놓고 있다고 했다.

 

 

요즘 고기를 건강으로 분류한다면, 삼겹살은 내 돈 내고 절대 먹지 말아야 하는 음식이고, 소고기는 누가 사준다고 하면 어쩔 수 없이 먹는 음식이고, 오리고기는 내 건강을 위해 내 돈 주고 사 먹어야 하는 음식이다.라는 말이 있다.

 

지난 1970 년대부터 소위 현대 만성병이 날로 늘어나자 한의학계 일각에서 오리의 해독력에 최고로 꼽고 있다. 오리고기는 그 자체만으로도 몸을 보 해주고 번열을 제거할 수 있으며 대소변을 이롭게 하고 창 독을 풀어준다고 하여 여러 가지 약으로 이용되고 있다.

 

 

이 때문에 옛날부터 오리요리는 아주 귀하고 귀한 음식으로 대갓집이나 상류층에서만 먹을 수 있는 요리였으며 궁중에서도 임금님 수라상에 오리요리는 빠질 수 없는 특별한 요리였다.

 

새벽촌 누룽지 백숙은 오리와 토종닭을 사용하여 찹쌀과 황기, 오가피. 헛개나무, 대추, 마늘, 엄나무, 구기자, 녹두, 은행 그외 새벽촌만의 재료들을 가미하여, 구수하고 담백한 맛을 느끼실 수 있는 자양강장 건강 음식이다.

 

특히 토종닭의 특징은 일반육계보다 육질이 뛰어나며 쫄깃 쫄깃 한 식감에 씹을수록 깊은 맛이 있다.여기에 주원산 오리 재료만을 고집하는 권준선 대표'은 한방 오리토종닭 누룽지 백숙 한방 오리·토종닭 누룽지 백숙은 보신제로서 으뜸으로 꼽는 대표적인 보양식이다.라고 밝힌다.

   

창원의 오리집 명가 '새벽촌'만의 특별한 메뉴 맛이 없으면 손님들에게 가장 큰 신뢰를 저버리는 것이기에 특화된 이름 그대로 "주원사 생오리"를 재료로 사용한다. 그래서 한번 찾아온 손님들은 푸짐한 양에 한번 놀라고 그리고 맛에서 또 한 번 놀라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곳이다.라고 입을 모은다.

 

음식점마다 메뉴 및 반찬이 이를 뒷받침해준다. 이곳은 이 두 번째로 자신 있게 내놓는 기본 상차림 메뉴이다. 간장소스와 , 김치, 마늘과 된장, 겉절이, 상추, 깻잎, 청양고추, 양파 등이 제공되며 여기에 양파를 간장 소스에 조금만 담가 맛있게 구워진 생오리 한 점과 곁들여 들게 되면 그 맛은 미식가의 상상에 맡긴다.

 

자연에서 무공해 웰빙 재료로 만든'장아찌와, 김치, 그리고 생오리의 환상의 궁합'이 집 만의 특별한 준비 김치, 마늘, 된장, 간장소스, 상추, 깻잎, 고추, 양파 등이 준비되어 있다. 창원의 오리집 명가 '새벽촌' 누룽지 오리백숙은 미식가들에게 인기 최고인 이곳 창원의 맛집 은 마니아들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웰빙음식점으로 본지에서 강력히 추천하고 있다.

 

본지가 강력 추천하는 집 ['창원 오리요리 명가 새벽촌] 단체 예약문의: 055-285-8747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