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아산시시설관리공단, 스마트 공공시설 혁신 스타트업 모집

충남 / 이현진 기자 / 2025-08-05 17:31:21
- 공공현장 실증 위한 스마트 안전관리 기술 발굴 및 협력 본격화 - [세계타임즈=충남 이현진 기자] (재)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강희준, 이하 충남혁신센터)는 지역 공공 인프라 운영 전문기관인 아산시시설관리공단과 함께 ‘2025 Nexus Connect 오픈이노베이션 밋업 데이’를 개최하고, 수요기술에 부합하는 스타트업을 오는 8월 5일부터 9월 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밋업은 충남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Nexus Connect 밋업 데이’의 2차 프로그램으로,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공공시설에 스마트 관리 솔루션을 도입하여 시설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모집 대상은 전국 소재 업력 10년 미만의 AI, 로봇, 빅데이터 등 스마트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아산시시설관리공단과의 협업 과제 실증 및 공동사업화 가능성 탐색 등 실질적인 협업 기회를 갖게 된다.

주요 모집 분야는 ▲AI 기반 사고 감지 CCTV 및 사고 예측 시스템 ▲SLAM 기반 수중 청소 로봇 등이다. 이를 통해 쓰러짐, 추락, 화재 등 이상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거나, 복합체육시설과 수영장 등에서 안전과 위생을 자동으로 관리하는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

또한 자유주제 형태로 아산시시설관리공단과 협업 가능한 다양한 기술과 아이디어 제안도 가능하다.

충남혁신센터는 이번 밋업을 통해 AI·IoT 기반 스마트 기술의 공공 현장 실증 기회를 스타트업에 제공함으로써, 초기 시장 확보 및 공공 레퍼런스 확보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강희준 대표이사는 “이번 밋업은 공공시설 운영의 스마트화를 위한 실질적인 협업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개방형 혁신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의 실증과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ccei.creativekorea.or.kr/chungnam)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