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나라의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활동으로“음식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이탈리아>”실시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음식과 유래 등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함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경험함으로써 식생활관에서의 즐거움 제공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은계유치원(원장 장현증)은 12월 11일(수)“음식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이라는 주제로 <이탈리아>의 대표 음식을 식단으로 제공하였다.
이탈리아의 인사말과 대표적인 음식의 유래를 유아들에게 안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식생활교육관에서 안내하였다.
은계유치원 식생활교육관에서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음식인 까르보나라, 미네스트로네스프, 고르곤졸라피자, 카프레제, 코르네파이를 식단으로 제공하여 유아들에게 이탈리아의 다양한 음식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음식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을 통해 은계유치원 유아들은 이탈리아의 인사말로 인사해보며, 이탈리아의 다양한 음식을 먹어봄으로써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새로운 경험과 식생활관에서의 즐거움을 얻고 있다.
은계유치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음식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은 단순히 음식을 맛보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나라의 문화를 알아가는 동시에 음식을 먹는 과정에서 소통과 협력의 경험을 하게 된다.
은계유치원 장현증 원장은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음식을 경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세계 여러 나라의 식재료와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여 즐거운 교육 급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