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한림디자인고등학교(교장 조용복) 뷰티디자인과는 충주시 교육발전 특구 지원 사업으로 <지역 자원을 활용한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충주시 지역 정주 및 취업과 창업을 위한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2024학년도 뷰티디자인과 전공 수업과 연계하여 교육과정 재구성 및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운영하였다.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퍼스널 컬러를 활용한 웨딩 컬러 테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실제 웨딩숍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배우는 경험을 하기도 하였으며, 지역 웨딩 메이크업 숍과 연계하여 지역 정주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맞춤형 두피.모발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두피와 모발에 대한 기초 이론과 상태를 분석하고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취업률을 높일 수 있는 두피.모발 관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손나윤 학생(2학년)은 “취업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에게 직접 조언을 구할 수 있었고 진로 방향을 정립하고 취업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림디자인고등학교 뷰티디자인과는 현장 실무 교육을 통해 학교 내에서도 현장과 이어지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발전 특구 사업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시 현장 적응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