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단체사진
[세계타임즈 백진욱 기자] ㈔세계여성평화그룹 (IWPG, 경기동부지부 지부장 박순좌)은 24일(토)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을 남양주시 황금산 문화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자연에서 배우는 평화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그림대회는 어린이와 청소년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기량을 맘껏 발휘했다.
본 대회는 5회째로 세계 평화 시대의 주역이 될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전쟁으로 인한 아픈 역사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지구촌 전쟁종식 세계평화를 이루고자 하는 평화의 마음을 심어주고자 대한민국과 해외 주요 도시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오랜만에 대면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국제대회니만큼 만국기 장식으로 분위기를 띄웠다. △타투 스티커 △풍선아트 △보물찾기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와 ’친구 손 잡고 오기‘ ’엄마 안아주기‘ ’모르는 친구 이름 물어보기‘ 등의 미션 수행으로 어린이ㆍ 청소년들이 ’자연에서 배우는 평화세상‘이라는 주제답게 서로 어우러져 함께 하는 대회의 의미를 되새기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박영길 심사위원은 “황금산에서 황금 같은 태양아래 태양보다 더 찬란한 어린이들이 평화 그림그리기 대회에 참여하는 일은 정말 아름답고 훌륭한 일”이라고 말하며 “야외에서 펼쳐지게 된 행사의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박순좌 경기동부 지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림그리기 국제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과 축하해 주기 위해 함께한 내빈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평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소망을 도화지 위에 마음껏 표현해서 전 세계에 평화가 앞당겨질 수 있도록 생각과 마음을 모으는 귀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번 예선대회 수상자 발표와 시상식은 7월 중 진행 예정이며, 초·중·고 부문별 1, 2, 3등과 특별상, 장려상, 입선을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세계여성평화그룹(IWPG)은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와 유엔 글로벌소통국(UN DGC)에 등록돼있는 세계적인 여성 NGO로, 현재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지지와 촉구, 여성평화교육, 평화문화 전파, 전 세계 여성 평화 네트워크 등 평화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