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톡 서비스 신청하고 상세한 대기환경정보 받아보세요

부산 / 이용우 기자 / 2025-07-11 14:45:39
◈ 보건환경연구원, ▲대기오염 상황 ▲시민 행동요령 ▲상세 정보 링크 등을 제공하는 '알림톡 서비스' 시행
◈ 기존 방식보다 상세한 정보 제공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 피해 예방 기대
[세계타임즈=부산 이용우 기자]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이하 연구원)은 대기오염에 의한 시민의 건강 피해 예방을 위해 기존에 운영 중이던 통합 메시지 전달 시스템을 카카오톡과 연계한 '알림톡 서비스'로 개선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대기오염경보 발령 시, '통합 메시지 전달 시스템'을 활용해 발령 상황을 전파하는 방식이었다.
 

기존 시스템은 상황 발생 시, 신청자(5천540명)와 상시 통보기관(언론사, 공공기관, 취약계층 등) 담당자(5천180명)를 대상으로 단문메시지(70글자 이하)와 팩스, 음성 전화(ARS)로 전달하는 방식이다.
 

그러나 기존 시스템은 70글자 이내로만 발송할 수 있어 제한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밖에 없는 단점이 있었다.

이러한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카카오톡과 연계한 '알림톡 서비스'를 올해(2025년) 5월 구축했으며, 한 달간 시범 운영을 거쳐 7월부터 전면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다.
 

한 달간의 시범 운영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관련한 문제점들을 개선했으며, 기존 시스템보다 훨씬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알림톡 서비스'는 글자 수 제한 없이 다양한 정보를 전송할 수 있다.
 

알림톡 서비스에서는 대기오염 경보뿐만 아니라 시민 행동요령과 연구원 누리집, 환경부 에어코리아 누리집 링크를 함께 제공해 시민들이 더 상세한 대기환경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알림톡 서비스'는 연구원 누리집(busan.go.kr/ihe >열린마당>대기오염예보 알림서비스)이나 전화(☎ 051-309-2759)로 신청할 수 있다.

이용주 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더욱 상세한 대기환경 정보를 제공해 고농도 대기오염으로 인한 건강 피해를 예방하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며, “새로 추진되는 알림톡 서비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