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 사랑 퀴즈 ‘온라인 골든벨’을 통해 연성초에 대한 이해와 애교심을 높이며, 우수 학생은 명예의 전당에 등재함
◦ 인공지능을 활용해 학생들이 교가 2절을 직접 제작하며, 창의성과 전통의 가치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
◦ 학교사랑주간 작품 공모전 운영: 1-3학년은 그림(8절), 4-6학년은 시화(8절), 전교생은 N행시(16절, A4)로 참여하는 행사를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연성초등학교(교장 이미옥)는 개교 68주년을 맞아 학교 구성원들의 참여와 화합을 높이고 학교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4월 7일(월)부터 11일(금)까지 한 주간에 걸쳐 ‘연성 愛 물들다’를 주제로 열리며, 학년별로 참여 가능한 다양한 분야의 경연대회와 특별 이벤트로 진행되었다.
학교 사랑 골든벨: 연성초등학교의 역사를 알아보고 퀴즈를 통해 학생들의 학교 사랑을 높이는 온라인 골든벨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우수 학생은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게 된다.
인공지능 노래 만들기 교가 2절 제작: 학생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창의적으로 교가 2절을 직접 제작해 보며 미래 교육과 전통의 가치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학교사랑주간 작품 공모전: 1-3학년은 그림 그리기(8절), 4-6학년은 시화(8절), 전교생은 N행시 짓기(16절, A4)에 참가하였으며, 작품은 자치회실에서 접수 받으며 우수작품은 연성갤러리에 전시되고 별도의 상품도 제공하였다. 또한 개교기념일을 맞아 전교생에게 기념 지우개를 배부하여 개교기념의 의미를 더욱 특별하게 새기고자 하였다.
연성초등학교 이미옥 교장은 "68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연성초등학교가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학생자치회 회장 전수린 학생은 "학교사랑 골든벨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학교의 역사를 배우며 더욱 학교를 사랑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연성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학교에 자부심을 가지고 애교심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