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침등굣길 ‘학교문화 책임규약’캠페인 실시
◦ 교육공동체‘우리 모두’의 ‘학교문화 책임규약’ 선정
◦ 학생, 학부모, 교원 대표 ‘학교문화 책임규약’ 선서식 실시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5월 9일(목) 아침, 금모래초등학교(교장 조국제)는 바람직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학교폭력 및 생활지도에 대한 이해로 구성원별 책임을 확인하고 실천을 다짐하기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함께 책임규약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8일(수)부터 이틀간 아침 8시 20분부터 50분까지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아침 등굣길에서 실시하였다.
우선 학교문화 책임규약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구성원들이‘우리 모두’의 학교라는 주인의식을 갖고 학교폭력 예방 및 바른 생활지도를 위해 온라인으로 4월 17일(수) ~ 4월 19일(금)까지 규약 내용을 수렴하였고 이에 최종 각 주체별로 3가지씩 선정하였다. 이와 같이 확정된 책임규약은 지난 7일(화) 학교 아침방송 선서식으로 학생, 학부모, 교원 대표가 실천 의지를 다짐하였다. 또한 알리미를 통해 홍보하여 가정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다. 그리고 최종 학생자치회 캠페인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 및 실천의지를 굳히기 위함이다.
금모래초 교장(조국제)은 이번 행사는 학교문화 책임규약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교육공동체들이 스스로 규약을 성실히 지키기 위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였다.
‘학교문화 책임규약’만들기와 캠페인은 학교공동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평화로운 학교분위기 조성을 위해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