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구 익산시의원, ‘익산시 이차전지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본회의 가결!

전북 / 이채봉 / 2025-04-25 12:16:17


[익산시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익산시의회는 25일(금) 열린 제269회 본회의에서 유재구 의원(동산, 영등1)이 발의한 「익산시 이차전지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가결했다.


이차전지란 한번 사용한 후에도 충전을 통해 재사용이 가능한 전지를 말하며, 이차전지 산업은 이러한 배터리를 반복적으로 충전 및 방전하여 사용하는 산업으로 특히 전기차 배터리 시장의 성장과 함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정부는 지난 2023년 국가첨단전략산업에 이차전지산업을 포함하여 ‘이차전지 특화단지’로 청주·새만금·포항·울산 등 4곳을 선정한 바 있으며, 익산시도 「익산시 기업투지유치 촉진 조례」에서 이차전지산업을 기업투자 지원 대상 중 하나로 규정하고 있다.

이 조례안은 ▲이차전지산업 육성계획 수립, ▲이차전지산업 실태조사 및 육성사업, ▲기업 등의 유치지원 및 협력체계 구축 등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이번 조례는 이차전지산업이 국내외적으로 신성장 동력을 주목받으며 세계 각국은 반도체에 버금가는 산업으로 인식하여 육성하고 있고 관련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익산시에 진입하려는 이차전지산업 기업에 대한 육성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재구 의원은 “이번 조례를 통해 익산시가 이차전지산업에 진입하려는 기업을 유치지원한다면 지역경제에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올 것”이라며 “앞으로 익산시 내에 이차전지산업의 성장 기반 조성과 경쟁력을 강화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