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부중학교,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함께 day, 친구 day’ 캠페인 실시

우리학교 / 송민수 / 2024-11-01 12:12:31
- 서로 배려하고 소통하며 존중하는 문화 확산

◦ 캠페인을 통한 학생들의 올바른 언어 사용과 건강한 관계 형성
◦ 학부모의 참여로 학교와 지역 사회의 협력을 강화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와부중학교(교장 하혜경)는 10월 30일 아침,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학부모와 교사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특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 캠페인은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서는 학생들이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도록 ▲학교폭력 예방 관련 낱말퍼즐 맞추기 ▲바른 언어 실천 서약서 쓰기 ▲언어폭력 예방 협동화 그리기 등의 활동이 진행되었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바른 언어 사용을 다짐하며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와부중학교는 매년 4회에 걸쳐 이러한 캠페인을 진행하며, ‘친구에게 응원 메시지 남기기’, ‘짝꿍 팔찌를 낀 친구 찾기’ 등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 간의 소통과 우정을 증진하고 있다. 특히, 존중과 배려의 메시지가 담긴 팔찌를 학생들에게 나눠주고, 짝꿍 문구가 새겨진 팔찌를 낀 친구를 찾아 교류하는 활동은 학생들 사이의 친밀감을 높이고 서로에게 감사와 미안함을 전하는 의미 있는 경험이 되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부모님은 “학생들이 즐겁게 활동하면서도 의미 있는 경험을 한다는 점에서 매우 보람을 느꼈고, 더 많은 학생들이 이러한 활동을 통해 서로를 존중하는 문화를 형성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와부중 하혜경 교장은 “와부중학교는 앞으로도 학교폭력 예방과 건강한 관계 형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들이 배려와 존중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