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 모바일 앱 지문인증 도입

보험/생명보험·손해보험 / 김장수 기자 / 2017-03-06 12:09:34
-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신뢰도 높은 금융결제원 공동 FIDO 방식 적용
- 로그인 뿐만 아니라 보험가입과 계약관리에 지문인증 활용

▲ © 세계타임즈
[세계타임즈= 김장수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금융결제원의 ‘공동 FIDO(Fast identity Online) 방식’의 지문인증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라이프플래닛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접속 시 공인인증서나 비밀번호 없이 지문인증만으로 보험가입과 계약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파이도(FIDO) 인증은 스마트폰 단말기에서 생체정보가 인증, 처리되는 방식으로, 라이프플래닛은 금융결제원이 제공한 솔루션을 활용해 공인인증서 자체를 지문으로 대체하는 방식을 적용했다.


이 서비스는 지문인증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4.0 및 iOS 9.0 버전 이상의 운영체제를 갖춘 스마트폰에서 지원된다. 지문인증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은 ‘바이오인증 공동앱’을 설치해 지문을 등록한 뒤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에 타 금융회사를 통해 공동 FIDO 지문을 등록한 고객은 재등록할 필요 없이 해당 지문을 선택해 로그인할 수 있다.

 
한편 라이프플래닛은 지난 2015년 금융업계 최초로 SMS나 ARS 인증을 거치지 않고도 스마트폰 화면상에서 원터치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안랩 간편인증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이에 이학상 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는 "지문인증 방식은 쉽고 보안성이 뛰어나며 공인인증서와 달리 매년 갱신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며, "향후 모바일앱 외에도 모바일 홈페이지로 활용 범위를 확대하고,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인증방식을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김장수 기자 김장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세계TV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