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창유치원 3, 4 ,5세 유아와, 부모와 유아가 함께하는 참여수업 실시
◦ 코딩체험으로 유아의 문제해결능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동화퍼포먼 스로 유아의 정서발달 향상 도모
◦ 부모와 유아들이 인창교육의 어울림 속에서 협동, 질서, 배려를 실천할 수 있는 행복하고 의미있는 시간 마련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 구리시 인창유치원(원장 민금영)은 10월 22일과 23일 이틀 동안 학부모와 유아가 함께하는 2학기 참여수업을 개최했다. 이번 수업은 학부모에게 유치원 교육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유치원 교육공동체로서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3세 유아들은 포니 코딩놀이, 4세 유아들은 로이 코딩놀이, 5세 유아들은 드론과 코딩블록 놀이를 체험하며 각 연령에 맞춘 프로그램을 즐겼다. 학부모와 유아는 다양한 미션을 함께 해결하며 협동과 배려의 중요성을 배웠다.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코딩 활동을 하며 아이의 발전을 볼 수 있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진행된 동화활동에서는 유아와 학부모가 함께 '거북할머니를 기쁘게 해드릴 방법'을 찾는 과정에서 사랑과 배려의 의미를 되새겼다. 동화 속 주인공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기 위한 여러 선물을 고민하면서, 유아들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는 마음이 가장 큰 선물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활동이 끝난 후, 한 유아는 "아빠와 함께하는 수업이 너무 신났어요!"라며 기쁜 마음을 표현했다.
이 날 참석한 한 학부모님은 “아이들이 협동과 질서를 배울 수 있었고, 창의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교실에서 함께 하는 수업이 다양해서 좋았습니다”라며 만족스러운 마음을 표현하였다. 또 다른 학부모님은“아이들이 소중한 사람을 아끼는 따뜻한 마음을 배우고, 배운 것을 엄마에게 알려주며 함께하는 기쁨과 뿌듯함을 느꼈을 것 같다”라고 마음을 울리는 감동을 표현하였다.
민금영 원장은 “이번 학부모 참여 수업이 유치원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유아와 학부모, 교사가 교육공동체로서 협력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치원 교육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