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회 김영태 의장, 남원 농업 미래에 대해 뜻깊은 시간 가져!

전북 / 박민서 기자 / 2025-04-22 11:54:28
남원 미래농업 초청 토론회에 ‘균형있는 농업예산 수립’ 관련 발제자로 나서

[남원 세계타임즈 = 박민서 기자] 남원시의회 김영태 의장이 21일 남원 춘향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열린 ‘남원 미래농업 초청 토론회’에 발제자로 나섰다. 이날 토론회는 남원시 농업인단체협의회가 주최한 것으로, 김 의장은 “균형있는 농업예산 수립 가능한가?”라는 제목의 발제를 통해 남원 농업의 현실과 나아가야 할 미래상에 대한 깊이 있는 화두를 던졌다.

토론회에서 김 의장은 먼저, 미국의 보호무역주의 강화로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짐에 따라 우리 농업도 다양한 정책적 대응과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이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음을 지적했다. 이어, 국가적인 농업예산의 축소와 구조적 위기를 극복하고 남원시 농업예산의 균형과 혁신, 그리고 남원 미래농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제안에 나서며, ▲농업 분야별 예산 배분의 조화 ▲농업인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예산 편성 ▲실질적 효과를 내는 사업 중심의 예산 운영 ▲외부 자원과의 연계를 통한 예산 확보 노력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장기적 투자가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영태 의장은 “균형있는 농업 예산 분배는 단순한 회계상의 기술이 아니라, 정책적 판단과 지역 현실에 대한 이해와 정치적 의지가 조화를 이뤄야 가능한 과제”라고 언급하며, 농업예산의 “균형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가? 라는 질문에 대한 더욱 본질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라고 힘주어 말하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박민서 기자 박민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