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16일 다산새봄유치원 5세 유아들이 다산새봄초등학교에 방문하여 샌드아트 공연관람, 초등학교 1학년 생활공간 둘러보기 등 활동 실시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공립단설 다산새봄유치원(원장 구경희) 5세 유아들은 12월 16일 다산새봄초등학교에 방문하여 초등학교 입학 전 학교 생활공간을 둘러보며 초등학생들과 궁금한 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유아들이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기대감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아들은 샌드아트 공연을 관람한 후 초등학교 1학년 교실, 도서실, 급식실, 보건실, 컴퓨터실 등 주요 생활공간을 둘러보며 형님들과 직접 이야기를 나눴다. 이를 통해 유아들은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걱정과 불안을 덜고 새로운 환경에 대한 호기심과 설렘을 키웠다.
다산새봄유치원은 2024학년도 동안 인근 초등학교와 연계해 다양한 유·초 이음 활동을 운영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뮤직비디오 함께 제작하기 △그림책 이어짓기 △형님들이 들려주는 초등학교 생활 이야기 나누기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초등학교와의 자연스러운 연계교육이 이뤄졌다.
또한 유치원에서는 초등학교 적응을 위한 기초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알림장 쓰기 △1학년 교과서 탐색 △디지털-아날로그 말놀이 등 이음 교육 활동을 운영했으며, 가정과 연계해 이음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부모교육도 연간 지속적으로 실시했다.
다산새봄유치원 구경희 원장은 “유·초 이음 활동을 통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유아와 학부모의 심리적 불안감이 해소되길 바란다”며, “유아들이 기대감과 호기심을 가지고 초등학교 생활에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