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소양 함양 중점 마련
[의정부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의정부용현초등학교(교장 이희숙) 별빛누리 도서관에서는 10월 2일(화) ~ 10월 25일(금)까지 10월 한 달간 ‘밖으로 나온 도서관, 북 피크닉’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야외 독서프로그램으로 가을바람과 함께 탁 트인 야외 공간에서 자유롭게 책을 읽고 휴식 공간을 만들어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으로 책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교 운동장 주변에 마련된 ‘밖으로 나온 도서관, 북 피크닉’은 책과 함께 피크닉 분위기를 조성하여 학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한 학급 전체가 이용할 수 있도록 텐트, 캠핑 의자, 돗자리, 빈백, 도서 진열대 등을 비치하였다.
행사 전 참여를 원하는 학년과 학급에 따라 요일을 정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아침 등·하교 및 점심시간에는 전교생 대상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밖으로 나온 도서관’ 행사에서는 각 학년별로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하였고, 전교생 대상으로 책 읽는 모습의 사진을 찍어 패들렛에 업로드 하면 간식을 제공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교직원, 학부모 및 학생들 모두가 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소양 함양 중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희숙 교장은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창의성과 호기심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