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건고, 주광덕 남양주시장 초청 진로 특강 ‘꿈을 향한 발걸음’ 개최

우리학교 / 송민수 / 2024-12-27 10:22:00
- 학생 진로 탐색을 위한 강연 성황리에 마쳐

◦ 12월 24일 진건고 천마관(체육관)에서 남양주시장 초청 진로 특강 개최
◦ 주광덕 남양주시장 ‘꿈을 향한 발걸음’ 강연
◦ 진로 특강을 통해 미래 인재로 꿈과 희망을 품는 빌드업과 자기 관리 강조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진건고등학교(교장 주영길)는 2024년 12월 24일(화) 2학년 377명 학생을 대상으로 주광덕 남양주시장의 진로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학생, 교사, 학교 관계자 등 현장 4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학기 말 학교자율과정과 연계하여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탐색하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의 초청 강연을 시작으로 학부모들과 차담회 순으로 이어졌다.

 

남양주시장은 ‘꿈을 향한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성장 과정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특강에서 주광덕 시장은 꿈의 중요성과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마음가짐, 노력의 필요성을 강조하였으며,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이를 계획하며 꾸준히 실천하는 인생의 빌드업 과정이 중요하다”라며 “꿈은 마음속에 품고 있는 씨앗과 같고, 노력과 사랑을 더하면 반드시 아름다운 결실이 열릴 것”이라고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했다.
 

강연을 들은 진건고 2학년 양○○ 학생은“꿈과 희망을 품고, 인생의 빌드업을 준비하라.”라는 시장님의 말씀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는 소감과 함께, 평소 나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꿈을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미래 인재로 성장하고 싶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어서 열림 학부모와의 차담회에서는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 임원진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진건고등학교의 안전한 학습 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현안 문제에 대한 지혜를 모으고, 학교와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건고 주영길 교장은 “불확실한 미래 사회 속에서 자신의 미래에 대한 확신을 갖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더 사랑하고,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를 위해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확대하고 지역과 협력하여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