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 중국인 다문화가정, 엄마 따라 모국 나들이

산업/재계 / 손권일 기자 / 2018-08-19 10:10:38
한전, 다문화가정 자녀의 모국 방문행사 6년째 397명 지원
항일 유적지 답사, 백두산 등반 등 광복절 기념 프로그램 진행

[나주=세계타임즈 손권일 기자]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8월 12일부터 17일까지 중국인 다문화가정 이주여성과 자녀 50명을 대상으로 모국(母國) 방문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국 이주여성의 애환을 달래주고, 그 자녀들이 글로벌리더로 성장하는 발판을 만들어 주고자 마련되었으며, 대상자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추천을 받아 힘든 가정환경 속에서도 학업 성과가 우수한 충남 당진, 광주·전남 소재 중고교 학생들 중 선정하였다.


행사 주요 일정으로 광복절 기념 백두산 등정, 북경인민대학교 탐방, 중국 역사유적 방문, 항일독립운동 유적지 견학 등을 시행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유용현(곡성고 2) 학생은 “역사적으로 뜻깊은 광복절에 백두산을 오르고, 엄마의 나라인 중국의 문화도 배우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면서 앞으로 “중국에 대해서 열심히 공부해 한-중 무역 사업을 해보고 싶다”고 밝혔다.


한전이 지원한 다문화가정 모국 방문 행사는 이번이 6년째로 총 397명의 이주여성과 자녀들에게 모국 방문 기회를 제공했음. 다문화가정 백만 명 시대를 맞아 단순히 모국을 다녀오는 데 그치지 않고, 국제 청소년 교류, 명문 대학 방문, 역사문화 특강 등 글로벌 인재 양성에 특화된 교육행사로 추진해 왔다.


김종갑 사장은 “광복 73주년을 맞아 어머니 나라를 방문하는 중국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미래의 큰 꿈을 키워가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한전은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손권일 기자 손권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