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29일(화)~30일(수) 2일간 어린이날 행사 실시
◦ 유치원 강당 및 바깥놀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놀이 활동 진행
◦ 유아-교사-학부모 교육공동체의 협력으로 유아들의 행복한 어린이날 체험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다산하늘빛유치원(원장 이영미)은 4월부터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유아들의 ‘작은 운동회와 행복한 놀이 어린이날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유아들끼리의 작은 운동회를 통해 협력, 배려, 존중의 인성 덕목 함양과, 교사, 학부모의 자발적인 지원을 통한 유아-교사-학부모의 교육공동체 모두의 협력으로 유아들이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유아들은 어린이날 기념식을 통해 어린이 날의 의미를 알아보고, 안전하고 즐거운 운동회를 위한 약속과 함께 경쟁이 아닌 서로 간의 존중, 배려, 협력을 중심으로 한 운동회 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유치원 마당에서 신나는 비누방울 놀이, 자연 놀이, 변신 페이스페인팅 놀이, 슬러시 시식 등 다양한 바깥놀이를 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행사 운영을 위해 교직원들은 사전 협의를 통해 다양한 활동 제안, 운영 장소와 시간, 활동의 동선 체크 등 어린이 날 행사에 필요한 제반 인적·물적 환경조성을 지원하였으며, 학부모는 2일에 걸친 힘찬맘 지원 및 사전 교육 등에 많이 신청하여, 유아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아 교육공동체로서의 적극적인 참여를 보였다.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00 어린이는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큰 공을 굴리는데 엄청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매일 이렇게 밖에서 신나게 뛰어놀았으면 좋겠어요.” 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000 힘찬맘은 “즐겁게 뛰어노는 아이들을 보니 학부모로서 행복하고, 많은 활동을 마련해 준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영미 원장선생님은 “이번 어린이날 행사를 통해 유아들이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남기길 바라며, 앞으로도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활동을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