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 서로를 응원하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다!
[파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한가람유치원 (원장 전순희)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교육공동체로서 소속감을 느끼고 특별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한가람 “으라차차! 가족 운동회”를 실시하였다.
한가람유치원은 푸르름이 가득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유아들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며 서로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한가람 가족 운동회를 계획하였다. 한가람초 실내 체육관에서 청팀과 홍팀으로 나누어 가족이 협동하여 함께 경기하며 서로를 응원하고, 조부모님들도 함께 참여하여 유아들이 가족의 사랑을 더 깊이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서로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기 위해 경쟁 있는 게임보다는 함께 협동할 수 있는 운동회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무엇보다 신나고 안전한 가족 운동회가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또한 생태 전환교육의 일환으로 ‘접히는 텀블러’를 전체 학부모에게 기념품으로 제공하여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을 생각하는 작은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한가람 가족 운동회를 통해 가족이 함께 웃고 땀흘리며 신나는 하루를 보낸 유아들과 학부모님들에게 시간이 흘러도 잊혀 지지 않을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였으며, 서로 더욱 가까워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전순희 원장은 “한가람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하며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조성하고 서로 협력하는 교육 가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