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경제] 현대해상, 신규 사회공헌‘오!락(樂)실’ 시행

보험/생명보험·손해보험 / 김장수 기자 / 2017-06-05 08:12:10

▲ © 세계타임즈

[세계타임즈 김장수 기자] 현대해상은 어린이 안전교육 수업 콘텐츠를 제공하는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 ‘오!락(樂)실’(‘오! 즐거운 교실’의 약자)을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오!락(樂)실’은 현대해상이 전국 5만여 명의 초등 교사가 사용하는 학급 관리 사이트 ‘클래스123’을 운영하는 사회적 기업 브레이브팝스컴퍼니(대표이사 이충희)와 공동으로 개발했다.

 

이번에 제작된 콘텐츠는 교통 안전을 주제로 자동차의 안전 장치와 안전한 자동차 탑승법 등에 대해 학습한 후 창의적인 안전 발명품을 만들어보는 활동으로 구성됐으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흥미와 몰입도를 높였다.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설초등학교(교장 이형래) 김수호 교사는 “아이들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 콘텐츠를 찾아보기 어려웠는데, ‘오!락(樂)실’콘텐츠 덕분에 학생들과 함께 친숙하게 수업을 할 수 있었다” 고 말했다.


현대해상 CCO 신대순 상무는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안전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으로써 이번 프로그램을 만들게 되었다”며, “초등학생들이 자동차 안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이를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콘텐츠를 수업에 활용하고자 하는 교사들은 클래스123 사이트에 가입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현대해상은 올해 ‘오!락(樂)실’외에도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온라인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드림온 하이스쿨(Dream on Hi-school)’과 초등학생 대상 사이버 언어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바른 말풍선’을 잇달아 선보이며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김장수 기자 김장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세계TV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