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팡팡 새봄 가족 운동회’ 성황리 개최

우리학교 / 김민석 / 2025-05-03 07:35:54
“유치원이 먼저 나서다! 기관을 잇고 마음을 이어 이음교육의 모델 제시”


[강원도 세계타임즈=김민석 기자] 새봄유치원(원장 김윤희)은 5월 1일(목) 이음교육 기관인 효제초등학교(교장 한상숙)의 체육관에서 ‘행복 팡팡 새봄 가족 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신체활동에 참여하며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더불어 건강하고 따뜻한 교육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운동회는 2025학년도 이음교육의 기관 연계 차원에서 새봄유치원과 효제초등학교 간 ‘기관 대 기관’ 연계의 실제적 모델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행사는 유아와 보호자의 입장을 시작으로 △파도타기 △큰 공 굴리기 △판 뒤집기 △미션 이어 달리기 △2인 3각 △줄다리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운동회에 참가한 한 보호자는 “아이와 함께 손을 잡고 달리며 웃을 수 있는 시간이 정말 소중했다. 유치원에서 이런 가족 중심의 행사를 마련해줘서 감사하고, 서로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학교와 유치원이 함께 만들어가는 이음교육의 의미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유치원 관계자는 “유아교육은 유치원만의 노력으로 완성될 수 없으며, 가정과의 긴밀한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보호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소통하고 신뢰하는 교육공동체를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신체활동을 넘어, 유치원 보호자들이 효제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하고 행사에 함께 참여함으로써 이음교육이 가정과의 연계까지 확대되었고, 양 기관의 교직원들이 이를 위해 사전 협의를 거쳐 다각적인 연계 방안을 협력적으로 실천한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한편, 새봄유치원과 효제초등학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강원특별자치도형 이음교육의 모범 모델을 제시하고, 향후 현장 중심의 실천 가능한 다양한 연계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