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한들물빛유치원(원장 강명진)에서는 4월 28일부터 5월 23일까지 약 한달간 순천향대학교 유아교육과, 나사렛대학교 유아특수교육과 학생들이 교육실습을 실시했다.
이번 실습은 예비 유아교사들에게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며, 유치원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이해는 물론 교사로서의 태도와 다양한 교육 방법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두었다. 실습생들은 담임교사의 지도 아래 수업을 관찰하고 직접 수업을 기획하고 운영해보는 과정을 통해 교육현장의 생생한 흐름을 체험했다. 이를 통해 교사로서 필요한 자질과 인성을 갖추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다.
교육실습을 마치고 평가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교육실습을 통해 유아들의 행동과 발달을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 앞으로 유아교육에 매진하여 현장에서 좋은 선생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5세반 교사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바라보고 함께 웃고 고민하며 보낸 시간들이 훗날 소중한 추억과 자산이 되길 바란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들물빛유치원 강명진 원장은 “앞으로도 유아교육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과 연계한 실질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